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하나개월 차 - 요로감염/편도염 입원 @ 부천서울어린아이병원
    카테고리 없음 2020. 3. 10. 12:59

    엄마도 출산 때 빼고는 안 했던 병원 입원을 딸이 했다.지난 화요일 점심 무렵 시은이의 어린이집 원장이 시은이의 열이 갑자기 오른다는 연락을 받았다.​ 오전, 콧물, 기침 하봉잉 없는 건강한 아이였지만, 열이 39도까지 올랐다며 조금은 절박한 모 엉망 sound였다.어머니는 일을 해야 하고, 매일이 그렇지만 전쟁 같은 상황이어서 시은이가 아이비에 전화를 걸어 빨리 아이를 데리러 가라고 했어요.병원에서는 목이 빨갛다며 약을 처방했다. 그리고 해열제 2종도 함께.이때까지는... 본인은 몰랐다. 내 앞에 회사에서의 전쟁보다 더 큰 핵 전쟁의 위급 상황이 벌어지다니....​, 해열제를 먹이고 2시간 동안 정상 체온으로 돌아갔다가 다시 40도를 육박하는 것을 밤새도록 반복했습니다.아이는 원망하지는 않지만, 힘이 없는지 보행기에 앉혀도 움직이지 않고 우물우물 씹다만. ​ 2/26일 낮 ​ 오전 일오봉잉도네시아 아이는 침대에 쓰러지고 미동도 없이 당싱로 누웠다.원래 엎드린 상태에서 잠을 잘 자지만 아이가 아파서 바로 등에 손을 내밀어 보니 매우 뜨겁다.​ 바로 열을 재보니 40.3도.감정 없이 일단 회사에 출근 불가를 알리고 신랑과 함께 부천 순천향대 병원 응급 의사로 향했습니다. 이럴 때 회사가 고마운 본인과 신랑 모두의 준비만 급했을 뿐 잠시 잊은 적이 있었다.곳, 본인 19로 응급실 폐쇄라는 것을..또 아이가 평소 다니는 부천 서울 어린이 병원으로 향했습니다. 그 봉잉마 여기는 2차례 병원이니 괜찮을 것이라며. ​도 본인이 본인 19에 병원이 한산했다. 신랑의 내용으로는 어깨도 한산했다고 한다. 예전엔 늘 그렇듯 붐볐고 일요일과 명절도 쉬는 날 없이 문을 여는 중이라 그런 날은 대기표까지 받아 몇 시간을 기다려야 했는데.진찰을 한 후 목이 부어 있다고 소변 검사와 독감 검사를 권유받았습니다.독감 검사는 면봉으로 콧속을 휘젓는 것만으로 끝났지만 본인의 소변검사가 복병이었다.남자아이들은 생식기 구조상 오줌을 싸기 쉬운(?) 본인, 여자아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다른 게 문제였다.일단 오줌을 싸는 비닐봉지를 붙여놓고는 아이가 쪽쪽만 기다리고 있었다. 시은이는 떡메를 먹을 때 물을 더 많이 마시는 편이라 일부러 떡메를 쥐어주고 계속 물을 마시자고 입에 물병을 들이댔다.​


    >


    안 마셔. 떡도 툭 던진다. 꼬추도 가끔 정도 지나지 않고 기저귀 속을 보면 통 소식이 없다. ​ 30분이 더로 나쁜 없으셔서 다시 기저귀을 보면 오줌의 흔적이 보였다.좋다고 생각하지 않자 곧바로 아이를 재우는 순간 아차 싶었다. 소변봉투에 모여 있던 소화천이 흘러나왔다.아, 눈물... 그렇긴. 그렇게 2시 노노 30분이 지 나쁘지 않아도 록 소변이 모아지지 않고 애도 힘들어서 오줌 주머니와 빈 용기를 받고 집으로 돌아갔다. ​ 2/27목요쵸쯔 ​ 소중하게 모아 둔 오줌을 가지고 새벽 바람부터 병원에 갔는데 병명은 요로 감염.전격 입원 결정 다시 급히 휴가를 냈다.​의 병실은 한 방(하나 5/하나에 6/하나 만원), 2방(만원 수준), 8실(하나 만원 수준)이 있다고 하는데 8룸은 심하다는 소견이 들어 2방도 모호해. 어차피 실비보험이 있으니까 하나의 실로!


    >


    내 손등에 링거바늘을 꽂았다. 그리고 자동차가 그려진 작은 입원복도 입었다.입원실은 405호 하나인 곳에 배정됐다.


    >


    저 물렁물렁한 작고 귀여운 팔에 꽂은 링거 바늘과 끈끈한 테이프가 제법 싫은지, 잠시 입으로 벌리려다가 그래도 안 된다는 걸 알았는지 한껏 눈높이로 본인을 바라보다가 팔을 내밀어 이거 이거, 이거 아이처로 줄거리게 된다.아이는 낯선 컨디션에 낯선 환경까지 겹쳐서인지 내가 눈에서 사라져 펑펑 울었다.아버지 품에 안기는 것조차 거부하고 명확하게 자기 품으로 오려다 신랑이 내놓지 않게 되자 슬피 울고, 엄마, 엄마를 더 찾았다. (아버지 타격 20배 증가)​ 당싱무스토레스을 받는지 섭취도 안 먹고 병원 오다가 잠을 약어 자질 않고 결국 간호사실에 들어 의사의 허가 하에 링거는 제거했습니다.(열은 더 이상 오르지 않고 굳이 포도당은 맞지 않아도 되는 함) 그 후에도 여전히 팔에 꽂혀 있던 바늘이 눈에 거슬리려고 아이 써서 본인에게도 열어줬으면 하는 아이잔 하듯 바라보지만 그 모습이 왜 본인의 아픔일까요?​ 그것보다 종 1 보채며 울고라도 9시 반경 드디어 분유 한 20ml 먹고 딥 슬립에 빠지고 나는 멩카묘은이 본인에 갔다. ​ 2/28금요일 1​ 영 어린이 병원 입원실은 눈물의 파도 파도가 수시 하던 중이었다 우리 아이가 울고, 그 후에는 다른 병실의 아이의 울음 소리가 들려서 그렇게 릴레이 협주이랄까?​, 부천 어린이 병원의 한 방은 대략 하나 0평 정도로 큰 규모였다.​


    >


    침대 생활이 기본이지만 필요하면 저렇게 매트리스를 바닥에 내려놓고 생활해도 된다.시은이는 잠버릇이 화려해서 느끼지 않고 매트리스를 내려놓고 바닥에서 생활했어요.​


    >


    아직 검은 것이 문자라는 것도 모를 때입니다만, 뭔가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바람직하지만 그렇게 무릎을 꿇고 입원 생활의 안내서를 읽는 것이 귀엽다.스스로는 제대로 씻을 수 없는 민낯 상태로 더럽고, 수척한 건데. 내 딸은 귀여워졌어.​


    >


    병원에서도 잠들면 이렇게 자신 있게 잠들었다.아이가 잠든 것 같아 잠시 휴대폰을 보다가 어느새 침대 바퀴가 옆으로 굴러가지 않아 신발, 베개 위에 엎드려 자기도 하고.


    >


    어머니는 그 와중에 그 아이의 발이 귀엽다고 해서 자주 사진을 찍다 ​ 병원에서 하루는 저에게도 힘든 때였다. 매트리스의 크기가 작거나 보호자용 침구는 제공되지 않아 허리가 아파 잠을 제대로 잘 수 없었다.​ 또 아이 체온을 재기 위해 수시 간호사 분들이 들어가는데 3가끔 정도마다 한번씩 갱신이 부지기수였다.​ 아이도 예민하게 민감하게 된 상태 때문에 덩달아 찢으면 한동안은 울소리울 멈추지 않는 그런 아이를 달래면 9.2kg아이를 안고 휴게실, 병실을 바장이도 하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체력적으로나 쉽지 않았다. 그래서 애들은 빨리 낳으라는 건가...그나마 다행인 것은 입원 후 열이 오르지 않았고 둘째 날부터는 시은이가 밥도 조금씩 많이 먹고 있었다는 것이다.둘째날부터는 아버지 손가에도 잘 안겨있고, 내가 잠시 시야에서 벗어본 사람 있어도 일~~2분 정도 기다리고 줄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그때 그때만 지봉잉도 여전히 내가 안 보이면 또 오열.)​ 2/29토요일 열도 떨어지고 오전에 소변 검사를 다시 하면서 퇴원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밤새도록 다시 한 번 고이 모은 소변 검사 결과 퇴원 가능!!아이도 집에 가는 걸 아는지 손등에서 링거 로프를 빼내도 울지 않았다.집에 가면 제일 좋은 건 침대에서 잘 수 있다는 거야.그동안, 시은이가 옴이감의 호두에서 밤은 신랑만 집에 보내고 내가 시은이 옆에 24가끔 대했기 때문에 바닥 전돌 하루를 했어야 하는데 집은 사랑이 쿠 본이다.시은이의 아이비가 지친 본인을 위해 집에 돌아와 건강해진 시은이를 전후 케어했고, 본인은 형에서 단잠을 잤던 기억이 난다.물론 2일 간 자리를 비우는 바람에 심하게 맞아 주는 마이로로 리오의 케발죠은 덕분에 오랫동안은 아니였지만 병원에 다녀온 뒤 시은의 푸념이라고 보챠은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다.아직 링거를 꽂은 손등을 혼자 바라보며 쓰다듬고...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다. 부모님이라면 다 그렇겠지만 정말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어.​[요후(뒤)]​ 회사를 3일, 비운 것은 팀에서 배려를 해야 가능한 일이었다.고맙게도 팀장님인 제가 신경 안 쓰라고 일처리도 잘해주시고, 바쁜 시즌이었는데 오히려 제 걱정을 많이 해주시곤 했어요.어쩔 수 없으면 당연한 일이 아니니까 미안하고 고마울 뿐인 이번 주 월요일 출근이라 웬지 회사가 좋다. 아이 간병이 잘 안 돼서가 아니다.병간호 중인 치약도 사치스럽게 느껴도 좋다.새벽에 한복 양이 겨우 잠들면 오모도우타ー에서 내내 궁금하던 글자들의 아픔을 잊게 되고 나의 피로가 몰려오고 맥주 1통이 그리워지는 것은 아니다.보통은 정말 좋고 본인같다. 전업주부가 되고싶어진 사람 한명 확인완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