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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에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12:12

    "자율 주행 자동차 상용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하'자, 율, 광주행 차 법')나의 정 없는 이 4월 5한개 국 회 이 회 의를 통과 아래 좋아. 자율 주행 차는 4차 산업 혁명을 대표하는 기술에서 우리의 인생을 바꾸어 새롭게 산업과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정부는 인프라 구축, 조사개발(R&D), 규제개혁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하며 자율주행차 기술개발을 지원해 왔다. 그런 오늘날까지 법적으로 자율주행차에 대해서는 자동차관리법에 대략적인 정의와 도로 시험운행을 위한 임시운행 허가 증거만 규정돼 있을 뿐 상용화를 위한 제도적 장치가 미비한 실정이다. 자율주행법 제정안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자동 운전 차 법"제정 방안 주요 내용 1관련 정의의 세분화:자동 운전 기술 단계를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한지에 의해서 부분 자동 운전과 완전 자동 운전으로 구분하고 자동 운전 시스템 및 관련 인프라 등의 정의를 신설하고 안전 기준 사건 책임 등 관련 제도의 적용의 증거를 마련합니다.*부분 자율주행자동차 : 운전자 주시 필요 등 운전자 및 승객 개입 필요.완전 자율 주행 차:운전자가 오프고 나의 운전자 승객의 개입이 불필요 ​ ② 정책 추진 체계의 정비:인프라 구축, 대중 교통과 같은 교통물류치에기에의 도입 등에 관한 기본 계획을 5년마다 수립시킴으로써 민간 정책 예측 현실성을 향상합니다.3안전 운행 조건의 정비:사람이 없는 자동 운전 차의 관점에서 도로를 평가하고"자동 운전 안전 구간"을 지정하고, 도로 시설과 자동 주행 협력 시스템 등의 인프라를 집중적으로 관리·투자 칠로 자동 운전이 용이한 안전 구간의 상태를 유지하며 안전 구간을 더 확대시킨다. 자율주행 안전구간에서만 자율주행을 허용하는 것은 아니다.4시험 운행 지구의 도입:하나 정지 안에서 자동차 안전 기준, 여객·화물 운송 등 각종 규제 특례를 주고 자동 운전 차량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비즈니스 모델 실증과 사업화를 허가합니다. 시범운행지구는 시도지사의 신청을 받아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국토부 장관이 지정하게 되며 운행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지자체 국토부 경찰 도로관리청이 협의체를 구성해 관리하게 된다. 사건 발생 시 배상을 위한 보험 가입도 의무화합니다.5인프라 구축·관리:원활한 자동 운전 때문에 자동 운전 협력 시스템 정밀 도로 지도를 구축하고 특히 정확도가 중요한 정밀 도로 지도의 경우 도로 관리청은 갱신이 필요한 도로 시설의 변화를 국토부 장관에게 통지합니다. 역시 국토부 장관이 구축한 정밀 도로 지도는 민간에 무상으로 재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6관련 생태계 기반 조성:자동 운전 차의 도입 및 확산과 교통 물류 시스템의 발전 때문에 안전 인프라 교통 물류 관련 기술 개발, 전문 인력 양성, 국제 협력 등을 지원합니다. 자율주행법 제정안은 공포 후 1년이 경과한 날부터 시행된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자율주행차법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율주행을 위한 지원 인프라 구축, 도로시설의 개선 관리가 강화될 것이라며 실제로 국민생활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하기 위한 새로운 자율주행 서비스 비즈니스 도입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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